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

메뉴 열기 아프리카에 염소 보내기 희망 릴레이

캠페인소개

  • 1.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 캠페인은?
    가뭄과 기근, 식량가격 폭등, 기후변화로 인해 아프리카 어린이들과 가정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 캠페인은 이들에게 주요생계 수단인 염소를 보내주어 영양부족으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가정 생계를 회복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입니다.
  • 2. 왜 염소일까요?
    염소는 건조한 날씨에도 소량의 먹이만 먹고 살아남을 수 있어 소에 비해 사육이 용이합니다. 염소는 18개월 이후부터 번식이 가능하고 1년에 3~4마리의 새끼를 낳아 가정경제에 보탬을 줄 뿐만 아니라 매일 신선한 염소 젖을 아동들에게 제공하여 풍부한 미세영양소와 단백질을 보충해 줍니다. 염소는 정착민과 유목민 모두 일상적인 생계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평균 수명은 10년이 넘습니다.
  • 3. 염소 보내기 프로그램 실행 과정 (Pass it on)
    1.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지역 조사 및 선정
    2. 염소구매
    3. 배분 전 구충 및 예방접종 실시
    4. 가정대상 염소 사육 교육
    5. 염소배분
    6. 염소 젖 짜기와 교배 교육
    7. 염소를 생계지원 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한 지원
    8. 프로그램의 효과 평가 및 모니터링
    Pass it on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 캠페인은 제공받은 염소를 번식시켜 새끼염소를 다시 이웃에게 나눠주는 ‘Pass-it-on(전달하기)’ 방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참여 가구당 2마리의 암염소를 배당 받고, 교배를 위해 10 가구당 숫염소 한 마리를 추가로 받게 됩니다. 염소 배당 후, 18개월이 지나면 각 참여 가구는 1~2 마리의 새끼를 지원대상이 아닌 이웃에게 전달 합니다. 배당되는 모든 염소는 사전에 구충 및 예방접종을 거치며, 각 지역의 공동체는 세이브더칠드런의 지원을 통해 매일매일의 프로젝트 관리 감독과 분리 별 보고를 담당합니다.
  • 4. 염소는 얼마에요?
    아프리카에서 염소 한 마리를 공급하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드는 비용은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약 4만원입니다. 후원자님이 기부하는 4만원은 매일 마실 신선한 우유와 곡식을 구매할 돈(새끼 염소를 팔아 곡식 구매), 새끼를 키워 번식시키는 가정 소득원으로 확대 됩니다. 한 마리의 염소 구입비용 4만원의 가치가 적게는 약 5배에서 30배까지 불어날 수 있습니다.
  • 5. 염소 후원금 전달지역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 캠페인 후원금은 우선적으로 서아프리카 니제르, 마라디 지방의 테사와 지역에 염소 배분, 백신접종, 식량공급 등의 프로그램으로 쓰입니다. 그 외에도 세이브더칠드런은 아프리카 및 아시아 지역에 식량 접근성이 미비해 굶주림과 영양실조를 겪는 아동에게 시급한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도, 여러분의 후원금을 긴급구호 및 보건영양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 닫기
새해에 찾아갈게요~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닫기